유난히 길었던 올해의 여름이 마침내 끝나가고 있습니다. 바인그룹의 계열사,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는 뜨거웠던 여름 날씨만큼 뜨거운 열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 진행했는데요. 그 이야기를 지금, 바인매거진에서 살짝 들려드리겠습니다!
특성화고등학교 거점사업단 도제캠프
조금 생소할 수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거점사업단’은 유사한 전공을 보유한 특성화고 3~4곳이 연합해 숙련된 기술인을 양성하는 교육사업입니다.
지난 7월,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가 용산 철도고를 포함한 3개 학교 연합 제주 연수를 진행했습니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바빴던 학생들은 2박 3일간의 제주 연수에서 진로와 일, 학습의 병행 현장을 더 안전하고, 값지게 보내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공유하며 마음의 여유를 누리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겨 주었는데요.
이처럼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크고 작은 다양한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소중한 시간이 새로운 경험과 기회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경기교육학교와 함께한 ‘혼공프로젝트’
경기도의 새로운 교육 정책, ‘경기공유학교’가 요즘 뜨겁습니다. 이는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과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는 여름방학 동안 공유학교에 가장 발빠르고, 적극적인 남양주시와 연계해 ‘혼공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참여해 성황리에 끝마쳤습니다!
혼공프로젝트는 남양주 소재 5개 고등학교 학생들 중 지원자를 대상으로, 맞춤 학습코칭을 배우고, 훈련해 보는 프로그램인데요. 방학을 맞아 스스로 시간과 목표를 관리하고, 부족했던 학습 보완은 물론 다양한 개인 맞춤 학습법을 함께 배워 보며, 뜨거운 여름을 알차게 보낸 우리 학생들이 참 멋지게 느껴졌는데요.
특히, 교육청과 함께 기획하며 소속 장학사님들이 얼마나 열정적이고, 적극적인지 알게 되고, 이렇게 좋은 제도를 경험할 수 있는 경기도 학생들이 부럽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물론, 함께한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의 실력도 아주 좋은 평가를 받았답니다!
학교 교육 용역으로 시작해 교육청 주관 교육 사업까지, 폭 넓은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상상코칭 선생님들을 위한 ‘오피셜 2024’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에는 진로나 진학, 학습 등 다양한 주제로 학교 및 지차체와 지속적으로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가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여름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의 진로진학 전문 강사와 함께 ‘오피셜 2024’라는 제목의 새로운 교육을 오픈, 진행하였습니다.
오피셜 2024는 변화무쌍한 진학 정보 속에서, 바인그룹의 교육 브랜드, 상상코칭의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으로 총 2회 진행되었는데요. 2025 대입 변화 포인트를 시작으로 모의고사 분석, 대학모집요강 파헤치기 등 다양한 ‘핫이슈’들을 다루었습니다.
상상코칭의 선생님이었던, 혹은 여전히 병행하고 있는 강사님들의 경험과 분석, 실습하는 시간이었기에, 수강한 선생님들 역시 직접 학생들과 학부모님을 만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가 많았는데요. 앞으로도 아이들의 학사일정에 있어 중요한 시기마다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과정을 오픈할 예정이며, 다양한 강사 양성 및 역량 강화 과정 등을 기획하고 있씁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